티스토리 뷰

영화

녹차의 맛, 2004

bhoo 2017. 11. 9. 17:24

녹차의 맛 (茶の味), 2004

일본, 이시이 카츠히토

 

 

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<꽁치의 맛>, <오차즈케의 맛> 에서 제목을 따온 게 아닐까라고 추측해본다.

오즈의 영화처럼 천천히 진행되는 전개 덕분에 나는 이 영화를 안 졸고 보기를 3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다.

이런 영화를 처음 접했어서 그런 것도 한몫한 거 같다.

 

내가 이 영화를 왜 이렇게나 좋아하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.

그렇지만 정말 너무 좋아한다는 건 확실하다.

 

 

 

 

특히 영화에 나오는 '하루노 하지메'라는 캐릭터를 정말 정말 좋아한다.

나와 닮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었다.

 

 

 

아사노 타다노부, 멋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천진난만

 

이 영화는 처음 봤을 때는 뭐지..? 싶지만, 여러번 되새김질 하며 맛보면 은은하게 무언가가 느껴지는 영화라고 느꼈다.

이 영화의 영향으로 나는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작품을 찾아보는 중이다.

 

또, 오즈 야스지로의 탄생 100주년 기념 영화인 '카페 뤼미에르'도 챙겨 보았다.

나중에 글로 남기겠지만, 여기서도 아사노 타다노부는 멋있다.

댓글